본문 바로가기
후예 ★ 라온일상

나만의 부산 야경 명소

by 라온우석 2022. 1. 20.
반응형

 오늘은 부산에 저만의 야경 명소 드라이브 코스를 살짝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많이 알려진 야경명소가 있지만, 제가 즐겨 찾는 이 코스는 차로 갈 수 있으면서 카페에서 야경을 보면서 차 한잔 할 수 있는 곳이기 때문에 위치를 꼭 확인해 두실 필요가 있습니다.

(차로 야경스팟까지 갈 수 있으면서 광안대교, 해운대 마린시티뷰를 보실 수 있는 야경명소입니다.)

 

 아래 사진 보이시나요? 이곳은 카페에서 야경을 보면서 찍은 사진입니다. 제가 알려드리는 코스로 운전하신다면, 걷지 않고 충분히 멋진 부산 광안리 야경을 즐길 수 있답니다.

 자~ 설명들어갑니다.

카페에서 내려다 보이는 수영구 야경
카페에서 차한잔하고 카페의 테라스에서 즐기는 부산 야경뷰

 

사진의 장소는  구름고개카페에서 촬영한 것으로, 네비에 '구름고개카페'를 치시면 찾아가기 편하답니다.

 

 

1. 물만골 마을방향 길

 첫 번째 드라이브코스는 부산 연제구청 쪽에서 들어가는 물만골 방향 드라이브코스입니다.

 오래된 마을 골목길로 들어가는 드라이브코스인데요, 이쪽 방향으로 운전해서 가시면 마치 부산 숨은 야경을 찾아가는듯한 기분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대략 20분가량 운전해서 올라간 것 같은데요. 이 코스는 길이 좁은 구간이 많아서 초보분들은 아래에 언급해드릴 반대방향으로 올라오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반대방향의 길은 길이 제법 넓어서 운전하시기는 편하실 겁니다.)

 하지만 이곳은 마을을 통해서 올라가는 길이다 보니, 길이 가파르지 않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저는 이쪽의 방향으로 올라가는 것을 선호합니다.

 

 부산 연제구청 > 물만골 마을회관 > 공덕사 > 황령산 벚꽃길 > 구름고개카페(금련산) _소요시간(20분)

 

2. 금련산 청소년수련원 방향 길

 두 번째 드라이브코스는 수영구청 쪽에서 들어가는 금련산 청소년수련원 방향 드라이브코스입니다.

 이곳은 청소년수련원 때문인지 길이 제법 넓게 포장되어있어서 운전하시기 좀 더 편하실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이쪽은 길의 가파르기가 좀 센 편이어서 가파른 길을 선호하시지 않는다면 추천드리지 않는 코스입니다. 하지만, 부산야경스팟을 찾아가기 위해 이 정도는 다들 감수하실 수 있으시겠죠?

 이곳은 길이 잘 닦여있는 편이어서, 10분 정도 운전해서 올라가실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부산 수영구청 > 금련산역 > 부산 재건학교 > 금련산 청소년수련원 > 구름고개카페(금련산) _소요시간(10분)

 


 경남 양산에 이사 오고 나서 뭔가 탁 트인 시티뷰 야경을 보고 싶었고, 걸어서 가지 않고 차로 갈 수 있는 곳이 없는지 항상 숨은 야경명소를 찾아봤었는데.. 드디어 이곳에서 찾았습니다.

 광안대교도 보이고, 해운대 마린시티도 보이고... 아주 만족스러운 야경 스폿이었습니다.

 카페에 가시면 야경을 보시면서 차도 한잔 하실 수 있고, 카페테라스에 나가셔서 야경사진을 찍으며 야경데이트를 즐길 수 있는 저만의 야경 맛집이니, 야경에 목마르신 분들을 위해 이곳의 정보를 공유합니다.

반응형

'후예 ★ 라온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동차극장에서 데이라이트 끄는 방법  (0) 2022.01.29
해운대대림맨션 데이트  (0) 2022.01.23
이륜차 폐지 방법  (0) 2022.01.17

댓글